2015/02/12

텀블러 한글 문제가 해결되었나?

예전에 텀블러에 계정을 만들고 인터넷 글들을 스크랩해 놓는 용도로 사용했었다. 그러나 당시에 한글 검색에 심각한 문제가 있어서 스크랩해 놓은 것들도 제대로 활용할 수 없는 문제가 있어서 사용을 중단했었다.

지금은 어떤가 싶어서 텀블러에 들어가 봤더니...

메뉴들이 한글화된 것을 제외하고 한글 관련된 것들은 나아진 것이 없구나.

  • 글을 하나 쓰려는데 도깨비불 현상 비슷하게 입력할 때 글들이 자꾸 깨졌다 보였다를 반복하며 글쓰기가 엄청 불편하다. 
  • 한글 단어로 검색하면 제대로 찾지 못한다. 
한글이 영 이쁘지 않아서 그렇지 처음에 한글 입력이 정말 개판이다가 개선된 미디엄보다도 못한 환경이네.

현재 상황으로는 텀블러 계정을 다시 쓸 일은 없겠구나. 

댓글 없음: